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 심리와 대처법 / 호감이 없는걸까?
이성에 대해 호의를 품고 있는지 아닌지 극단적으로 알기 어려운 남성이 있습니다.
그러한 상대와의 관계는 호감이 있는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그런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의 심리를 패턴별로 철저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는 뭘까?
먼저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라는 심리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은 호의를 품고 있는데, 무심코 상대를 피해 버린다…그런 솔직해질 수 없는 자세를 가진 남자입니다.
그렇게 되어 버리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근본적으로는 상대방을 의식하고 있기 때문에 거리를 두게 됩니다.
'순순히 호의를 표하고 상대방에게 다가가면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오히려 그럴 용기가 있는 사람이 적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 개중에는, 상대에게 다가가고 싶은 강한 마음을 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리가 벌어져 버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러한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에는 몇 가지 패턴이 있기 때문에, 우선은 그것을 아는 것부터 시작합시다.
패턴① 혹시 '부끄러움' 때문일까?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 남자의 경향으로 성격이 수줍어서 말을 못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그런 남자들은 대부분 마음속 깊이 좋아하게 된 상대에게 나쁜 인상을 주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강할 것입니다.
미움을 받을 정도라면, 자신으로부터 거리를 두는 편이 상처받지 않아도 된다…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이 패턴의 경우, 서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도 원인이 됩니다.
상대방이 어떤것을 좋아하고 무엇에 불쾌감을 갖는지 모르기 때문에 행동을 할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기 위해 굳이 거리를 두는 식의 심리일 것입니다.
이 패턴의 남성은 연애를 포기해 버리기 십상입니다.
호감이 있는데 피하다 보면 연심 자체에 뚜껑을 덮어버립니다.
패턴② 관심을 끌려고 해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 남자 중에는 의도적으로 그런 태도를 취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것은 즉, 무심한 척하며 여성의 신경을 끌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로 산뜻한 성격이나 중성적인 분위기 등이 강조되어 실제로 인기가 좋아지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의도적으로 하던 것이 제대로 몸에 배어 버렸다는 사람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주의해 주었으면 하는 것은, 그러한 남성을 「타산적이다」등이라고 비난하지 않는 것입니다.
뒤집으면, 그만큼 연인 찾기에 궁리를 하고 있다고 하니까, 애정 그 자체는 강할 것입니다.
또한 이런 유형의 남성이라면 성별이나 나이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관계를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상대와 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여성도 있을 것입니다.
패턴③ 비밀주의자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의 태도가 비밀주의적인 성격으로 이어지고 있는 남성도 있을 것입니다.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을 부끄러워 하는 타입입니다.
수줍은 사람과의 차이는 본인이 상대방을 멀리하고 있다는 자각이 없다는 것입니다.
속마음을 숨기고 다른 사람과 대하는 것이 당연하게 되어 있고, 호감이 있는데 피하고 있을 생각은 없습니다.
이 패턴의 남성은 개성적인 사람인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일이나 취미에 몰두하고 있어서, 바쁜 것으로부터 거리가 벌어져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상황이 와도 운명의 사람이라면 잠자코 따라와 주는…그런 꿈꾸기 쉬운 속마음을 숨기고 있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피하는 것처럼 보이고 내면은 로맨티스트인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결국 어떻게 해야 하지?
그럼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의 태도를 보이는 남성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가장 직설적인 방법은 관계를 주도하는 것입니다.
자신으로부터 거리를 두는데 상대로부터의 접근을 기뻐하는 남성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또, 그렇게까지 용기가 없는 경우에도, 오로지 마음을 관철해 주세요.
당신이 품었던 호의는 많든 적든 상대방에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자신에 대해 호의를 주는 상대를 언제까지나 내버려 둘 수 없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입니다.
항상 호의를 표하자!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 남자와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호의입니다.
가능한 범위라도 상관없기 때문에 확실하게 호의를 표해 보도록 합시다.
그 마음가짐만으로도 두 사람의 관계가 변화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밝은 표정으로 말을 거는 것도 호의의 표시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연애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당신의 분위기에서 연정을 자극받는 사람은 있습니다.
또, 이야기를 함으로써 마음의 거리가 좁혀져, 둘의 관계를 피하기 어렵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는 자세도 호의를 보이는 것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당신이라면 고민을 들어준다든가, 즐겁게 이야기를 들어준다든가 생각해 주면 연애에 나아가기 쉬워지기도 할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협조해 달라고 하자!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 남자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는 누군가에게 협력을 받는 것도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공통적으로 아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게 다리를 놓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을 알게 된 친구는 팽팽하게 두 사람의 등을 밀어주게 됩니다.
또한 그런 지인에게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는 연애 상담을 할 수 있는 친구를 의지합시다.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기 때문에 혼자 끙끙 앓고 있는 것보다 훨씬 건설적입니다.
그리고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와 사이가 좋은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조금 난이도는 높아집니다만, 스스로의 힘으로 공통의 아는 사람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것이라면 믿을 만한 상대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성공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SNS로 톡 해보자!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는 면전에서 접하기 때문에 거리를 두고 맙니다.
마음속으로는 애인을 갖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수단으로 의사소통을 시도하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중요해지는 것이 SNS를 이용한 접근법입니다.
메일 등으로도 좋지만, 문자 소통은 당신과의 교류의 문턱을 훨씬 낮출 수 있습니다. 서로 편한 시간에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사소한 잡담이나 인사 정도 밖에 할 수 없어도, 주고받다 보면 점점 연락 자체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 결과로 마음의 거리도 가까워지고, 얼굴을 마주쳤을 때 피하기 어렵게 되어 가는 것입니다.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 정리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 남자를 좋아하게 된 것을 재난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애정이 희박한 것도, 당신을 아껴주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실제로 교제가 시작되면 확실히 애정을 쏟아줄 것입니다.
누군가를 좋아하게 된 것에 후회를 품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그것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사랑을 성취시키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또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라면 바람이나 배신을 걱정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당신의 선택은 옳은 것입니다. 이상 호감이 있는데 피하는 남자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