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지만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진짜 이유.

by 바엘 2023. 6. 26.

좋아하지만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진짜 이유.

좋아하지만 헤어지자는 남자

결혼까지 생각했던 두 사람.
확실한 유대감으로 맺어져 있다고 믿었는데, 그 분으로부터 이별을 통보받게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한 것이 아닐까요?
아래에서는 좋아하지만 이별을 선택하는 남성 심리를 알아봅니다.

'좋아해'는 '과거의 교제 상대'.

현 단계에서 마음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다른 이성이라기보다는 취업이나 진학, 일과 학업, 취미나 친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아하지만'라는 것은 '과거의 당신을 좋아했다', '지금은 싫지 않지만'이라는 뉘앙스가 담겨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마음을 말로 꺼내 버리면 추억까지 더러워지는 것 같아서 '좋아하지만'이라고 표현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예쁜 추억으로 남겨두고 싶기 때문에 예쁘게 헤어지고 싶다……그런 속마음이 어른거리는 것입니다.
남자가 전하고 싶은 말은 '헤어지고 싶다'는 거예요.
좋아하지만'라는 말에 그렇게 깊은 의미는 없는것입니다.

좋아하지만 헤어지는 남성의 심리 : 남성측의 내면적 문제

남자는 여자보다 어린 면이 있습니다.
멋진 사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 자신을 깨닫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자는 어른이 될 수 없는 자신에게 자신감을 갖지 못하게 되었을 때 이별을 생각합니다.

또 연인으로서 연애를 즐기는 동안은 좋지만 막상 결혼을 의식하기 시작했을 때 다른 여성들이 매력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달리 좋아하는 사람이 생긴 것은 아니지만, 지금 당장 결혼하고 싶은 것도 아니다… 그 결과 '좋아하지만 헤어진다'는 결론에 이르렀을 것입니다.

환경의 변화로 인해 물리적인 시간을 낼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일 등 우선해야 할 일을 해낼 뿐 다른 생각을 할 여유가 없어졌을 때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좋아하지만 헤어지는 남성의 심리: 가치관의 차이

함께 있을 때는 궁합도 잘 맞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두 사람.
어느 정도 교제 기간을 거치면 장래의 일도 생각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리는 미래에 그가 있다고 해도, 그가 그리는 미래에 당신이 없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결혼하고 싶은 여성에 대해서 경력을 쌓고 나서 결혼하고 싶은 남성.
둘이서만 살고 싶은 여성에 대해서 부모님과 동거하고 싶은 남성.

결혼을 의식하면 '인생을 함께 할 수 있을까'라는 관점에서 교제 상대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둘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가치관이 다르면 결혼을 생각하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둘 중 하나가 바뀌면 문제는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을 포함한 가족, 남성을 포함한 가족의 가치관까지 살펴야 합니다.

좋아하지만 헤어지는 남성의 심리 : 여성측의 내면적 문제

사귀고 있으면 무엇을 해도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을까요?
교제했다고 해서 교제 상대가 자신의 소유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교제 상대를 지나치게 속박하는 것은 삼갑시다.
남성은 연애를 즐길 수 없고 신뢰받지 못한다고 느끼게 됩니다.
만일 여성이 속박당해도 좋다고 생각한다고 해도, 「좋아하지만 헤어진다」라고 생각하는 남성은 그렇지 않습니다. 적절한 거리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남성을 이상화하고 과도한 기대를 거는 것도 삼갑시다. 남성은 교제 상대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자신을 한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좋아하지만 나는 상대에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아하지만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 정리

만약 지금 당신이 '좋아하지만 헤어지고 싶다'고 말하고 있다면, 우선 냉정해집시다.
좋아하지만'라는 말은 일단 잊고 왜 '헤어지고 싶다'고 하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진학이나 취직으로 환경이 바뀌지 않았나요?
속박하거나 이상을 강요하고 있지 않았나요? 미래의 비전은 공유할 수 있었나요?
각각의 서 있는 위치에 따라 앞으로 취해야 할 행동은 다를 것입니다. 일단 남자의 심리를 이해합시다. 이상 좋아하지만 헤어지자는 남자의 심리였습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SNS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